베이비시터 관련 정보 모음

▼확인하고 싶은 항목을 눌러주세요▼

조선에듀

“베이비시터, 유연성·처우·행복감까지 3박자 갖춘 직업” (인터뷰)
장희주 조선에듀 기자 | “3대가 덕을 쌓아야 좋은 베이비시터(육아도우미)를 만난다.” 워킹맘 사이에 정설처럼 내려 오는 말이다. 그만큼 내 마음과 꼭… “돌봄 시간이나 돌봄 범위 등에 따라 조금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저는 현재 시간당 1만3000원에서 1만5000원 정도의 돌봄비를 희망시급으..

조선일보
시급 최대 6만원, 지원자 10배… 2030도 “베이비시터 할래요”
어린이집 교사로 일했던 최지영(29)씨는 ‘전공’을 살려 시간제 베이비시터로 전업했다. “주 20시간 정도 일해도 살아가는 데 큰 지장은 없다”면서 “돈이 필요하면 일하는 시간을 늘리면 되니 전보다 편하다”고 했다. 이병훈 중앙대 사회학과 교수는 “MZ 세대는 일하는 조건…

서울경제언론사

시급 3만원 육박…올해 상반기 가장 ‘많은’ 시급 받은 이 업종은?
올해 상반기 아르바이트 중 가장 많은 시급을 받는 업종은 베이비시터와 가사도우미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가장 적은 시급을 받는 업종은 편의점이었다. 26일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올해 상반기../.

글로벌에픽

맘편한세상, 영유아 풀타임 돌봄 전문 서비스 ‘하이시터’ 론칭
맘편한세상이 풀타임 아이돌봄 서비스 ‘하이시터’를 론칭했다. 하이시터는 생후 2개월부터 48개월까지, 산후관리사 서비스 이용 이후 어린이집 등 기관 입소 전 가정돌봄이 필요한 영아를 대상으로 한다. 하루 9시간 이상…

[스타트UP] “돌봄 시터와 아이 부모 연결해요”…130억 투자받은 맘시터
돌봄 플랫폼 ‘맘시터’의 맘편한세상 정지예 대표 육아 휴직 늘리고, 시설돌봄 확충만으론 한계 “22대 국회, 민간 돌봄 지원법 가장 먼저 다뤄야”… 비용을 낮추려면 정부·기업이 함께 지원해 줘야 합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연…